지역행사
안양시, 31일 안양사랑등산대회∙11월 1일 당뇨예방 걷기대회 개최
기사입력 2015.10.28 20:27 | 최종수정 2015.10.28 20:27

안양시청

 안양시청

10월의 마지막과 11월 시작을 활기차게...

안양사랑등산대회가 주말인 31일, 안양시민당뇨예방걷기대회는 다음날인 11월 1일 각각 개최된다. 두 행사 모두 남녀노소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안양사랑등산대회는 관악산을 무대로 펼쳐진다. 코스는 오전 10시 종합운동장 보조경기장을 출발해 자연학습장 ⇒ 전망대 ⇒ 넝쿨터널 ⇒ 불성사 ⇒ 서울농대수목원 ⇒ 안양예술공원을 기착지로 이어지는 7km가 되며 약 3시간 정도 소요될 것으로 예상된다.

일요일에 열리는 안양시민당뇨예방걷기대회는 건강에 관심 있는 시민에게는 좋은 기회가 된다. 행사는 오전 8시 학운공원을 출발해 하천변 산책로를 따라 걸으며 안일교를 반환점으로 되돌아오는 6km구간에서 진행된다.

행사장에서는 혈당·혈압과 체지방 측정은 물론, 골밀도 검사를 받아볼 수 있다. 또한 영양체험과 금연절주에 따른 상담소가 설치된다.

특히 안양시의사회 소속 의사들이 참여해 참가자들과 함께 하천변을 걸으면서 현대인들의 만성질환인 당뇨, 고혈압, 고지혈증, 비만, 골다공증, 관절염 등에 대해 즉석 상담을 한다.

또한 최근 그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는 심폐소생술에 대한 안양소방서의 시범 교육도 있을 예정이다.

당뇨예방걷기대회 참가자들에게는 간식이 제공되며 완주한 주민에 대해서는 추첨을 통해 체중계와 할압측정기 등이 전해진다.

이필운 안양시장은 가을의 끝자락으로 이어지는 주말과 일요일을 시가 준비한 두 번의 행사를 통해 활기를 느껴보기 바란다며 많은 참여를 권장했다​.



안양톱뉴스 박혜리기자 (sweet-berry0816@nate.com)
ⓒ 안양톱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양톱뉴스 박혜리기자의 다른기사보기

최신기사
기사광고
지역 실시간 동영상
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하나님가게
하나님가게